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시, 적극행정한 직원 추천해 주세요…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이미지중앙

[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무한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

27일 시에 따르면 모두 6(우수1, 우수2, 장려3)을 선발하는 우수공무원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이 기간 동안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리해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직원과 그 밖에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직원이 대상이 된다.

시는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3일간 부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추천의 경우 상주시 홈페이지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를 통해 할 수 있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 시 상장·부상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 시장은작은 물줄기가 모여 바다를 이루듯 작은 하나의 적극행정 사례들이 쌓이고 쌓이면 상주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해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