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광주과학관, 누리호 발사 특별행사
24일 오후 6시 발사 예정
국립광주과학관, 누리호 발사 특별행사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오는 24일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9일부터 24일까지 국민들과 함께하는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국립광주과학관 본관 바닥에 누리호를 절반 크기로 축소한 대형 누리호 포토존을 설치했다. 2층에서 바라보면 그 크기를 더욱 실감할 수 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누리호 성공발사 응원메시지를 남기고 우주인 모형과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코너와 누리호 3차 탑재 위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영상 코너가 준비됐다. 2층 중앙홀에는 색종이와 종이컵을 이용해 나만의 누리호를 만들어 날려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발사 당일인 24일 오후 상상홀에서는 과학관 직원과 관람객이 함께 누리호 발사장면을 실시간으로 관람하며 성공발사를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시작 시간은 오후 6시로 예정됐으나 발사시간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응원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발사종료 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국립광주과학관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지난해 6월 국민들과 함께 이곳 국립광주과학관에서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의 기쁨을 나눴던 순간을 기억한다” 며 “이번 3차 발사도 성공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