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집마련>현대건설, 서남부 랜드마크…녹색 주거명당
‘강서 힐스테이트’
이달 말 분양 예정인 현대건설의 ‘강서 힐스테이트’<조감도>는 서울 서남부 대표 중심 지역에 선보이는 2603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화곡3주구를 재건축해 지하 3층~지상 21층 총 37개동으로 구성되며, 일반 분양물량은 884가구다.

강서힐스테이트는 서울 서남부 개발의 중심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주목받는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 들어선다. 강서ㆍ마곡지구 미래 비전과 개발계획으로 서울에서 향후 가장 주목되는 지역이다.

우장산근린공원과 수명산이 단지와 인접하고, 한강시민공원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녹색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강서로ㆍ화곡로를 통해 시내 중심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화곡초ㆍ내발산초ㆍ우장초ㆍ덕원예고ㆍ성지중고ㆍ명덕외고ㆍ덕원중ㆍ화곡중고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강서구청을 비롯해 그랜드백화점ㆍ미즈메디병원(강서)ㆍ이마트ㆍ88체육관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강서힐스테이트는 향후 서울 서남부 일대 대표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만큼 단지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받은 친환경시설물인 ‘자연에너지 놀이터, 태양광 뮤직 파고라, 에코놀러지 자전거 보관대’ 등이 모두 적용된다. 또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인다. 아울러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을 위한 다양한 공간도 제공된다. 범죄 예방 설계에 의한 단지 설계 및 안전한 통학 대기공간(Safety Zone)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서힐스테이트에는 현대건설이 그동안 개발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들도 대거 적용된다. 1577-7755

강주남 기자/namkan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