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태크 틈새상품>SC제일은행, 월급통장이 연 6.6%라고? ^^
‘직장인통장’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이 소매금융에서 승부수를 띄웠다. 직장인 급여이체 통장의 과감한 유치를 통해서다.

이자가 거의 붙지 않던 급여통장에 최근 은행들이 이런저런 혜택을 붙여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SC제일은행이 이달 출시한 ‘직장인통장’은 말 그대로 파격이다. ‘직장인통장’의 기본 금리는 연 4.1%다. 또 SC제일은행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으면 0.4%포인트 금리를 더 얹어 연 4.5%의 금리를 준다. 업계 급여통장 중 최고 수준의 금리다.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SC제일은행은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한시적으로 직장인통장의 금리를 연 6.6%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이자는 매월 한차례 지급된다. 또 매월 열흘 동안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무이자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직장인통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월급일을 전후로 자동이체되는 각종 카드대금, 공과금 등을 원활하게 납부할 수 있게 도와줘 불필요하게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추가 혜택이다. 


전국 모든 은행 CDㆍATM 출금 수수료를 포함해 인터넷ㆍ텔레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등도 면제다. 이 모든 혜택을 누리려면 SC제일은행에서 ‘직장인통장’ 계좌를 트고 70만원 이상의 일정 금액을 매월 입금하면 된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직장인통장’ 상품을 통해 20대 후반에서 40대 이전 직장인을 타깃으로 30만 계좌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