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에서 26일 전국 중·고교 단축마라톤대회 열린다
이미지중앙

지난해 제2회 전국 중.고교 단축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충효의 고장 경북 예천군에서는 26일제3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교 단축마라톤 대회와 1회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축 마라톤대회 가 열린다.

한국중고육상연맹(회장 오광석) 주최로 열리는 이번 중·고교 대회는 중등부 5km, 고등부 10km, 마스터즈 5km 구간을 달리는 마라톤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출발해 남본삼거리~ 예천수도관리단 ~ 예천교 제방도로 ~ 예천여고를 지나 공설운동장으로 도착하는 코스다.

특히 군민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생활체육 동호인과 일반 군민들도 참가할 수 있는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단축 마라톤대회도 함께 진행돼 봄의 시작과 함께 신 도청시대 2년차를 맞는 예천군민들의 참여도가 높을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 규모는 중·고선수 300여명, 마스터즈 500여명 등 총 800명이 출전할 예정이며 저마다 개인과 소속 학교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예천군 관계자는 군민 화합과 체력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단축마라톤대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한편 제1회 예천군민 마스터즈 5km 단축마라톤대회참가신청은 17일까지 예천군육상연맹과 읍·면사무소에 신청 하면 된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념티셔츠, 기록증, 기념메달이 지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