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도 관련 유튜브 서경덕 교수팀 채널 오픈
이미지중앙

서경덕 교수가 오픈한 독도 유튜브 재널 화면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독도홍보 전문가 로 널리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독도 관련 유튜브 채널 (http://tuney.kr/cbQwgZ)을 15일 오픈했다.

지난 14일 일본 정부가 초·중학생들에게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영토 왜곡 교육을 대폭 강화하기로 한 가운데 유튜브 채널이 오픈돼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3년간 서 교수팀이 한국어,영어,일본어 등 3개 국어로 제작한 독도관련 영상 10개를 한데 모아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관련, 서 교수는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각 영상에는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려주는 역사적 근거 와 국제법적인 근거 제시, 일본 정부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맞서는 논리적 대응 방안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각 영상마다 배우 조재현, 손미나, 이지애, 조수빈 아나운서 등 유명 인사들이 영상에 직접 출연하거나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누구나 친숙하게 독도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일본의 잘못된 독도 교육에 맞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감정적인 대응이 아닌 우리 국민들의 논리적 무장이며 이번 영상들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독도를 자세히 알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독도 유튜브 채널 화면(서경덕 교수 제공)


현재 서 교수팀은 22일 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앞서 '다케시마의 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영상을 다국어로 제작중이며 빠른 시일내 이번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서경덕 교수는 앞으로 일본의 잘못된 독도 정책을 다국어로 반박하는 영상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 국제사회에서 일본 정부가 얼마나 잘못하고 있는지를 계속해서 알려나갈 예정이며 조만간 독도관련 '페이스북 페이지'도 오픈해 SNS를 통한 국·내외 독도홍보를 더욱더 강화 해 나갈 방침이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