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지의 한복 영상, 성탄절 뉴욕 타임스퀘어 장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배우 수지의 한복 화보 영상이 세계 문화관광의 한복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를 장식했다.

성탄 전후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빛낸 배우 수지의 한복 화보 영상

26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공진원)에 따르면, 진흥원은 24일 오전 6시부터 25일 오전 2시(현지시간)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 2023 한류 문화예술인 배우 ‘수지’의 한복 화보 영상을 공개했다.

공진원은 국내 한복 중소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디자인한 한복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한류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탄 전후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빛낸 배우 수지의 한복 화보 영상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한복 중소기업 6개사[송화바이정(정혜진),오우르(장하은),유현화한복(유현화),차이킴(김영진),하플리(이지언),한복문(황선태)]가 배우 수지를 모델로 한복 상품을 개발하였으며, 한복의 전통적인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흐름과 감각을 살린 배우 ‘수지’ 한복을 디자인했다.

공진원은 ‘수지’ 한복 영상을 26일 부터 공진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 밖에 한복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서 개발한 총 60벌의 한복은 한복물결 누리집에서도 볼 수 있다.

성탄 전후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빛낸 배우 수지의 한복 화보 영상

공진원 장동광 원장은 “한류문화 대표콘텐츠인 우리 옷 한복을 뉴욕의 중심에서 알릴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국내 한복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 간의 협업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한복이 한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