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어도어 제공]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새해부터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5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지난 3일 기준 4억 8만 9304회 재생됐다. ‘OMG’, ‘디토(Ditto)’, ‘하입 보이(Hype Boy)’에 이은 뉴진스 통산 네 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이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지난해 7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에서도 ‘톱10’에 진입했다.
이 곡이 수록된 두 번째 EP ‘겟 업’는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뉴진스는 앞서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 싱글 앨범 ‘OMG’에 이어 ‘겟 업(Get Up)’까지 ‘스포티파이 재생 수 10억 회’를 넘긴 세 개의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와 ‘디토’가 5억 회 이상, ‘슈퍼 샤이’와 ‘하입 보이’가 각 4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 ‘뉴 진스(New Jeans)’,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4억여 회다.
sh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