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송군, 정책 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미지중앙

[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은 지난달 27·28일 이틀간 충북 단양군 소노문 단양 리조트에서 6급 이하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정책(공모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 정책방향의 이해, 정책개발 및 실현방안 모색 등 실질적인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대표 등 전문 강사진이 대한민국 전반의 트렌드 변화, 국가재정 및 지방재정 구조의 흐름, 정부부처별 주요 공모사업 및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접근법 등의 주제로 강의를 했다.

다음날에는 문화관광, 골목상권 활성화, 스마트 농축산 등 8개 주요 정책분야에 대해 팀별 정책과제를 개발하고 이를 시행하기 위한 사업계획서까지 작성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강의를 통해 습득한 정책 정보를 바탕으로 청송여행누리사업, 진보객주시장 체험프로그램 개발, 과수 AI 예찰 및 스마트방제시스템 구축사업 등 분야별로 8개의 정책과제들을 발굴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단계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하며 실무능력을 키웠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직급·세대의 시각과 의견이 함께 수렴되는 정책개발 기회의 장을 최대한 넓혀나가도록 하겠다"며 "발굴된 정책과제들이 청송군 발전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