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폭스콘, 연례 '혼하이 테크 데이'서 레퍼런스 전기차 2종 공개

-- 전기차 제품 범위 라이프스타일 다목적 유틸리티 차량과 중형 버스로 확대

-- 아시아 크로스컨트리 랠리서 데뷔한 모델 C는 폭스콘의 CDMS 강점 보여줘

타이베이 2024년 10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최대 기술 제조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혼하이 테크놀로지 그룹(Hon Hai Technology Group, 이하 '폭스콘')(TWSE: 2317)이 제5회 연례 '혼하이 테크 데이(Hon Hai Tech Day)'에서 레퍼런스 전기자동차 2종인 라이프스타일 다목적 유틸리티 차량(Lifestyle Multipurpose Utility Vehicle•LMUV)인 모델 D와 중형 전기버스 모델 U를 새로 발표하며 전기차 제품 범위를 확장했다.

이와 동시에 새로 공개된 레퍼런스 디자인을 담당하는 폭스콘의 상장 자회사 폭스트론 비히클 테크놀로지(Foxtron Vehicle Technologies)는 북미 시장에 관심이 있는 자동차 OEM 고객을 위해 모델 C의 첫 번째 변형 모델을 공개했다.

영 리우 폭스콘 회장은 "최신 모델들이 폭스콘의 자동차 개발 범위와 성숙도를 보여주는 훌륭한 전기차 라인업에 합류했다"면서 "B2B 고객과 함께 시장에 출시될 이 전기차들은 자동차 내구성, 안전성, 신뢰성 테스트를 실제로 거쳤다"고 말했다.

LMUV 차량인 모델 D

모델 D는 LMUV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SUV와 MPV 세그먼트의 장점을 결합한 모델이다. 다기능 하이브리드 모델로, 폭스콘의 최신 플랫폼 기술을 채택했다. 전장은 5.2m, 휠베이스는 3.2m로 넓고 편안한 좌석 공간을 자랑한다. 공압식 서스펜션 시스템을 장착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액티브 서스펜션으로 차고를 15mm에서 25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차체 디자인에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S-덕트와 에어 커튼이 적용되어 공기 저항 계수를 0.23으로 낮췄다. 모델 D의 스타일링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하우스 피닌파리나(Pininfarina SpA)와 공동 개발함으로써 전기차 제품군에 대만과 이탈리아의 조화로운 감각을 불어넣었다.

중형 모빌리티의 보편적이고 지능적인 모델 U

새로운 중형 전기버스인 모델 U는 폭스콘이 2021년에 출시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풀사이즈 전기버스 모델 T의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고 있다. 좁은 도심 차선과 외딴 지역에 맞게 특별히 설계된, 대형 창문이 달린 모델 U의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외관은 유연성과 다기능성을 강조한다. 차체 크기는 적당한 수준이며, 필요에 따라 내부 공간을 바꿀 수 있다. 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Advanced Electronic Control System)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은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돕는다. 동시에 차체 구조와 공기역학적 설계로 더 긴 내구성을 보장하도록 최적화되었다.

북미 시장 겨냥해 CDMS 기능을 강조한 모델 C

혼하이 테크 데이에서는 미국 파트너들과 협력해 개발한 북미용 모델 C도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2025년 말부터 양산 예정인 이 모델은 심플하고 세련된 차세대 패밀리룩을 유지하면서 S-덕트 디자인과 새로운 스타일링 및 스티어링 휠을 확대 적용하고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선보인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패밀리형 SUV 모델 C는 대만 고객사인 럭스젠(Luxgen)의 'n7' 브랜드로 출시된 이후 대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 전기차 중 하나로 부상했다. 지난 8월에는 2100km를 달리는 동남아시아 최대 모터스포츠 랠리인 아시아 크로스컨트리 랠리(Asia Cross Country Rally)에 전기차 최초로 출전해 성공을 거두며 뛰어난 전기차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모델 C가 이룬 이러한 성과는 자동차 OEM 고객이 원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택해 자동차를 맞춤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폭스콘의 '계약 설계 및 제조 서비스(Contract Design and Manufacturing Service•CDMS)' 비즈니스 모델의 우수성을 입증해주는 대표적 사례다. 모듈형 플랫폼에서 하드웨어 모듈이 유연하게 결합될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전기공학(electrical engineering) 아키텍처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폭스콘 소개는 여기[https://www.foxconn.com/en-us]를 클릭하세요.

2024 혼하이 테크 데이에서 공개된 전기차 모델 세부사양

모델 D

차체 크기 

전장 5195 mm, 폭 1995 mm, 높이 1785 mm

예상 주행 거리

≥800 km (NEDC)

≥660 (WLTP)

휠베이스 

3200 mm

좌석 구성

7인승

파워트레인

800V

유형

라이프스타일 다목적 유틸리티 차량(LMUV)

디자인

폭스트론 및 피닌파리나

가용성

레퍼런스 디자인

모델 U

자체 크기

전장 6990 mm

폭 2080 mm

높이 2650 mm

예상 주행 거리

최대 275 km

휠베이스 

3995 mm

좌석 구성 

설정 가능  (최대 21인승)

디자인

폭스트론

유형 및 가용성

중형 버스 레퍼런스 디자인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