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르자오, 항만-산업-도시의 통합으로 도시 경쟁력 강화

르자오, 중국 2024년 10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daily.com.cn 의 뉴스 보도: 르자오에서는 친환경 항만-산업-도시 통합이라는 새로운 흐름이  천천히 퍼지면서 도시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항구를 중심으로 성장해 온 르자오의 발전은 바다와 항구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 항만-산업-도시 융합으로 이 해변 도시가 성공한 비결은 항만 경제, 연안 산업 및 서비스 표준 개선에 있었다.

2023년 르자오항의 화물 처리량은 5억 9300만 톤으로, 중국 내 6위, 세계 7위를 기록했다. 연안 산업의 생산량은 전체 산업 생산량의 85% 이상을 차지하며 르자오의 도시 발전을 이끄는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

르자오는 항만, 산업, 도시의 융합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며, 이러한 통합적 관계를 도시 발전의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르자오는 항만 중심의 국가 물류 허브, 황하 유역의 육상-해상 연결 거점, 중국 북부의 에너지 허브 구상을 강조하면서 항만과 도시의 통합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항만 인프라, 종합 운송 시스템 구축, 산업 육성에 집중함으로써 항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적 수준의 해양 항만 건설을 앞당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르자오항은 생태 우선순위와 녹색 성장에 중점을 두고 벌크 및 일반 화물 운영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점진적으로 이전하고 있다. 인텔리전스 기반 운영으로의 전환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도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르자오항은 '정원 스타일의 항구'라는 개념을 확립하고, 조경 디자인을 조화시켜 항구의 미학과 자연환경 간 공생 관계를 추구한다.

또한 르자오는 도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고품질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르자오 대표단은 전국을 대상으로 한 투자 홍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항구 물동량을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보세 무역 운영을 최적화하며 경제 확장을 위해 항만 성장과 도시 서비스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항만-산업-도시의 고품질 통합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르자오는 강력한 역동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며 빛을 발할 준비가 되어 있다. 개혁을 선도하는 르자오의 미래는 매우 희망적이다.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