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광덕 남양주시장,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에 被選
“각 시·군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
주광덕(오른쪽) 남양주시장이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해당 협의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간 상호 교류와 협력,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996년 구성된 행정협의회다.

지난 11일 협의회는 경기도청 단원홀에서 민선 8기 제3차 임시회의를 개최했고, 후반기 회장으로 주광덕 시장을 선출했다.

이에 따라 주 시장은 2026년 6월까지 약 1년 6개월 동안 협의회를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활동하게 됐다.

주광덕 시장은 “민선 8기 후반기라는 중요한 시기에 회장으로 선출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31개 시장·군수님들과 신속·적극적이고 진심 어린 소통을 펼치면서 각 시·군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경기도의 목소리가 반영돼 실질적인 지방분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 시장은 이날 임시회의에 앞서 열린 도지사-경기도 시장·군수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 및 경기 북부 산업 경쟁력 강화 ▷지방도 383호선(진건~오남) 조속 추진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건의했다.

pjh@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