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튀르키예 바흐체세히르 대학과 MOU 체결
이미지중앙

[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지난 4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바흐체세히르 대학(총장 에스라 하티포글루)과 교육, 연구, 산학협력과 관련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양 대학은 한의학, 바이오, 재활 분야 등과 관련된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국제공동연구, 산학 협력 등 학생·교수 간 국제교류의 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K-MEDI 실크로드 프로젝트'의 주요 거점 중 하나로 튀르키예를 주목했고 이스탄불 바흐체세히르 대학의 K-뷰티, 기능성 소재 등에 대한 관심을 확인해 MOU를 체결하게 됐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몽골, 우즈베키스탄, 튀르키예로 이어지는 전통의학 실크로드를 구축하고 주요 거점의 대학, 지역과 함께 전통의학 및 K-바이오 교육 및 연구 교류, K-MEDI 분야 산학 교류 등을 전개해 K-MEDI 분야의 영향력 확대 및 세계화를 이룰 계획이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양 대학이 예전과 같은 단순한 대학 간 교류가 아닌 대학과 지역, 국가가 함께 하는 새로운 협력의 모델을 만들고 K-MEDI 실크로드의 구축과 앞으로의 혁신적 교류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